지난 10.13일 춘천시 근화동주민센터에서 소양시민택시협동조합 조합원들과 근화동주민센터 봉사자들이 야채값 폭등으로 겨울 김장이 걱정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들리려고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 소영시민택시협동조합 조합원들과 근화동 주민센터 봉사자들은 근화동 주민센터에서 김장용 배추 350포기를 구입하여 소금에 절이고 양념하여 정성껏 김장을 만들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드리고 훈훈한 온정을 전했다.
방근성 이사장이 이끄는 소양택시 협동조합은 평소에도 꾸준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나누는 나눔 천사를 실천하고 있다. * 매주 금요일에는 (11:30-13:00) 근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근 지역 노인 150여 분에게 점심 무료급식지원 행사을 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협동조합 택시 10대가 동원되어 모시고 와서 식사가 끝나면 다시 모셔다 드린다. 조합원들이 자주적으로 운영하는 소양시민택시협동조합의 조합원 만족도는 지역사회 봉사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격주로 관내 결손가정 아동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조합원 가족들과 함께 빵을 만들어 (300여 개) 결손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간식을 제공하는 봉사도 꾸준히 하고 있다 소양시민택시협동조합 조합원들은 기업법인 택시 근로자와는 다른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있다. 협동조합에 출자한 출자조합원으로서 기업의 주인의 역활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어 우리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